홈 > 고신역사기념관 > 전시관

 

고신대학교는 명실 공히 기독교 종합대학으로서의 고유한 설립목적을 이루기 위하여 교수 및 재정 확보, 기독교인 학생선발 및 시설 설비 등을 더욱 보강하고, 교과과정을 계속 특성화하고 있다. 이 땅의 과학과 문화, 그리고 한국교회의 내일을 선도할 수 있도록 기독교적 학문과 과학기술을 배양하고, 교회를 위한 일꾼들을 양성하는 데 힘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하여 14개의 연구소를 설립하고 대학과 사회, 대학과 교회를 연결하는 역할을 감당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고신대학교는 지속적으로 기독교 대학의 특성을 살리기 위하여 내실을 기하고, 나아가 지역사회에 봉사를 확대한다. 국제적인 연구기관들과 공동 연구를 통해 기독교대학으로서의 위상을 확립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뿐만 아니라, 도움을 필요로 하는 나라들에 학문과 복음을 동시에 전달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다. 또한 30개 내외의 학부 학과들과 대학원, 특수대학원들을 합쳐, 재학생 6천명 수준의 내실 있고 알찬 중형대학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송도에서 시작된 고신대학교는 대학 본부가 있는 영도캠퍼스, 의과대학과 간호대학이 자리 잡고 있는 송도캠퍼스, 신학대학원을 위한 천안캠퍼스 등 3개의 캠퍼스로 나누어 발전해 가고 있다.

신학대학원은 신·구약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며 신앙과 생활의 정확무오한 유일의 법칙임을 믿고, 웨스트민스터 교리 표준서를 신조로 하는 신학연구기관으로서 대한예수교 장로회(고신)의 교역자를 양성하기 위한 역할에 더욱 충실할 것이다. 고려신학대학원은 고신교회와 세계교회를 위하여 헌신하고 봉사하는 복음사역자를 배출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이념과 비전으로 교육하고 있다.

첫째. 진리를 위해서 목숨까지도 바칠 수 있는 순교정신과 저항정신을 배양한다. 우상숭배와 싸우기 위해 목숨까지 내놓았던 선배들의 신앙을 따라 오늘의 우상인 돈과 권력과 인본주의에 저항한다.
둘째. 청교도적인 삶과 경건을 추구하는 영적 능력을 갖춘다.
셋째. 민족과 교회를 살리는 역사변혁 운동에 나서게 한다. 교회를 정화하고 영적 부흥운동을 일으켜 한국교회와 민족에게 희망을 주고자 하였던 설립자들의 뜻을 계승한다. 교파주의, 개교회주의를 탈피하고 온 민족과 세계를 가슴에 품는 사람들을 육성한다.

고신역사기념관, 고신역사연구소, 고신역사사료관 (31071) 충남 천안시 동남구 충절로 535-31(삼룡동) Tel. 041-560-1977 E-mail: kegorie@hanmail.net
Copyright © kts.ac.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