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고신역사기념관 > 공지사항
이창섭
지난해 신학포럼에 이어 고려신학교 설립의 출발점이된 '진해신학강좌를 기념하여 2007 신학포럼'을 진해노회와 함께 4월 27일 진해남부 교회에서 실시하였다.

진해남부교회에서 이날 오후 열린 신학강좌에는 진해 및 인근 노회 목사, 장로 150여명 참석하여 고려신학대학원 박영돈 교수가 ‘성령 충만과 부흥’이란 주제로 신학포럼을 시리하였다. 이어 저녁에는 진해노회 소속 교회 목회자와 신자들이 참가하는 연합집회가 500여명의 성도들이 모인가운데 한진환 목사를 강사로 열렸다.

이번 신학강좌는 지난해 개교 60주년을 기념해 목회자들의 영성을 재충전하기 위해 마련한 ‘지역순회 신학강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특히 예장고신 초기 지도자들이 1946년 6월 진해에서 개최한 하기 신학강좌가 고려신학대학원 및 고신 교단의 출발점이 됐다는 점에서 이번 강좌의 의미는 각별한 것으로 평가된다.

고신역사기념관에서만 볼수 있는 한국 교회 및 고신 교단의 태동과 비전을 소개하는 영상물을 상영하고 한상동 목사 특별 사진 전시회도 개최하였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고신역사기념관, 고신역사연구소, 고신역사사료관 (31071) 충남 천안시 동남구 충절로 535-31(삼룡동) Tel. 041-560-1977 E-mail: kegorie@hanmail.net
Copyright © kts.ac.kr All right reserved.